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이한규 기자

인천광역시 중구, 2022년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14회 중구 사회복지박람회’성료

  • 입력 2022.09.19 13:07
  • 댓글 0
제14회 중구 사회복지박람회

[내외일보] 이한규 기자 = 인천광역시 중구는 17일 지역주민과 사회복지관계자 3,0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영종국제도시 하늘체육공원에서 ‘제14회 중구 사회복지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중구사회복지박람회는 중구 지역 내 30여 개의 복지 관련 기관, 단체, 시설 등이 함께 참여하여 사회복지 전반에 대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박람회는, 17사단 군악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작했다.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다한 공로를 인정하여 12명의 사회복지 유공자가 표창을 받았으며, 난타를 시작으로 특별 공연 및 릴레이 공연으로 행사장을 찾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원도심에서 영종까지 이어지는 구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를 염원하는 ‘복지를 잇다’의 슬로건이 나타나는 풍선 터뜨리기 퍼포먼스를 통해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또한, 참여자 주민에게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회복지법인 미선 등 후원 및 협찬기관의 도움으로 더욱 더 알차고 풍성한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나눔바자회 코너의 수익금 30%를 이웃돕기에 기부하고 재능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 30여명의 자원봉사 활동은 나눔문화 확산 및 자원봉사 활성화에도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사회복지박람회를 위하여 애쓰신 관내 사회복지 기관 및 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는 민․관이 협력해 지역주민과 사회복지기관이 소통하는 참여의 장이 되어 뜻깊게 생각하고,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한층 증진 시켜 중구가 복지도시로 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