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박민협 연수구의원, 관내 고등학생 대상으로

  • 입력 2022.09.19 21:34
  • 댓글 0

'지속가능한 글로벌 교육' 특강 진행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자치도시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있는 박민협 의원(연수마·송도2·4·5동)이 지난 17일 인천대학교 인문대학관에서 열린 '탄소중립 그린도시 연수, 청소년 환경포럼 오리엔테이션' 행사에서 관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강의는 '지속가능한 글로벌 교육'이라는 주제로 미래세대를 위한 약속,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영어 교육의 중요성 등에 대해 다뤘다.

특히 박 의원은 구의회의원으로서의 의정활동 및 행사를 주관한 연수구 내 교육봉사단체 모와커뮤니티의 전 단장으로 활동하면서 겪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학창시절에 권장되는 글로벌 역량 강화 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강의를 진행한 박 의원은 "연수구 내 청소년들이 본 포럼과 같은 다양한 교내·외 활동을 통해서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연수구의 많은 청소년들과 만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탄소중립 그린도시 연수, 청소년 환경포럼'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약 3개월 간 '탄소 중립 실현 및 기후변화대응'에 관한 멘토링 활동, 강연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구의회 박민협 의원이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연수구의회 박민협 의원이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