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류재오 기자

곡성군치매안심센터,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 수상

  • 입력 2022.09.22 15:51
  • 댓글 0
곡성군치매안심센터,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 수상

[내외일보] 류재오 기자 = 곡성군치매안심센터가 제15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 극복에 기여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2일 전라남도는 순천 성가롤로 병원에서 제15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치매 토크 강연 등 다양한 기념 행사와 치매 극복 우수 기관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곡성군은 치매 환자 가족과 함께 기념식에 참석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

곡성군치매안심센터는 2019년 9월에 개소했다. 그동안 치매 등록관리사업, 치매 조기 검진, 예방 관리 사업, 치매 지원 서비스, 치매 인식 개선 사업 등을 진행하며 지역민들의 치매 예방과 관리에 힘써왔다.

그 결과 2021년에는 지자체 합동 평가에서 전라남도 2위를 차지하며 높은 치매관리율과 우수한 서비스를 인정받았다. 금년 7월부터는 교통 취약 지역 거주자나 거동이 불편해 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고령 주민을 위해 택시 송영 서비스를 제공해 서비스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또한 오는 10월 중에는 원격 진료를 시행하기로 하면서 끊임없이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치매는 타인의 도움이 정말 중요한 병이다. 따라서 가족의 삶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 우리 군은 치매 환자와 가족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을 계속해서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치매 상담이나 관련 서비스에 대해서는 곡성군치매안심센터에서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