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지역자율방재단 교육 실시
예천군, 지역자율방재단 교육 실시
  • 전경중 기자
  • 승인 2022.09.23 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방재단 정비에 따른 단원 교육 진행
예천군, 지역자율방재단 교육 실시

[내외일보] 전경중 기자 = 예천군은 청소년수련관 세미나실에서 예천군 지역자율방재단원 및 읍·면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자율방재단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예천군 지역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에 따라 진행됐으며 특히, 올해 지역자율방재단 정비로 태풍이나 집중호우 등 자연 재난 발생 시 지역자율방재단의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고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국 자율방재단연합회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지역자율방재단 설치 배경 및 근거, 임무와 역할, 운영 요령 등 재난 시 신속한 현장 대응체계를 갖추고 자율방재단 활동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중점을 두었다.

현재 예천군 지역자율방재단은 12개 읍․면에 총 200여 명이 활동 중이며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 등 자연 재난에 대비한 재해 취약지역 사전 예찰, 침수 위험지역 집수구 정비 등 재난 예방과 복구 활동, 혹서기 폭염에 대비한 예찰 활동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4일에는 예천군 공무원과 지역자율방재단이 함께 태풍 ‘힌남노’ 피해지역인 포항시를 방문해 수해 복구작업을 지원한 바 있다.

하미숙 안전재난과장은 “재난 발생 시 현장에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자율방재단 교육을 진행하고 특히, 이번 교육으로 자율방재단이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