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군산시 택시 통합 콜 서비스 ‘새만금콜’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22.09.23 10:35
  • 댓글 0

- 더 나은 택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새만금콜과 희망콜 통합해

 

[내외일보] 고재홍 기자 = 군산시가 택시 통합 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22일 오후 3시 시청 면담실에서 개인택시조합 및 법인택시협의회 대표자와 새만금콜과 희망콜로 이원화돼 있는 택시 호출 서비스를 ‘새만금콜’로 통합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택시 업계 경쟁력을 강화하고 운수종사자 처우를 개선하며 시민에 더 편리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통합 콜서비스 도입에 의견을 모았다.

택시 호출 서비스 통합을 위해 2021년부터 협의를 추진했었지만, 운영방식 등 의견 차이로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그러나 카카오택시 택시 시장 독점을 사전에 차단하고, 책임감 있게 택시 서비스를 시민에 제공하는 데에 뜻을 모아 수차 걸쳐 지속 협의를 진행한 결과 새만금콜로 통합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새만금콜은 지난 8월 1일부터 통합 콜센터를 시범적으로 운영해왔으며 기존 문제점을 보완하고 업그레이드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준비를 실시해 왔다.

이번 협약으로 ‘새만금콜’이 군산 통합 콜로 자리 잡도록 시민 홍보와 콜 센터 운영을 지원하고 새만금콜은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개선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임준 시장은 “최근 대기업 택시 호출 플랫폼을 운영하는 카카오택시로 지역택시 시장이 위협을 받아 이원화 됐던 택시 호출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해 대응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하고 운수종사자 처우개선을 통해 택시업계와 운수 종사자, 시민 모두 만족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