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윤 대통령 욕설 논란... 진중권도 "품격의 문제" 비판

  • 입력 2022.09.23 12:54
  • 댓글 0

 

[내외일보] 이교영 기자 = 미국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한 행사장에서 미국 의회를 향해 “이 ××들”이란 표현을 한 것에 대해 친여 성향의 진중권 광운대 교수도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22일 진 교수는 CBS라디오 ‘한판승부’에서 “기본적으로 품격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그러니까 이건 입에 붙어 있다는 얘기지 않냐”며 이같이 지적했다.

진 교수는 윤 대통령의 이번 발언에 대해 대통령실이 ‘사적 발언’이라고 해명한 부분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진 교수는 “대통령이라고 한다면 사석에서라고 이렇게 (표현)하면 안 된다”며 “그 다음에 거기가 어떤 자리인가. 공과 사, 거기가 사적인 자리가 아니지 않냐”고 말했다.

이어 “공개된 장소이고 공적인 자리고 공무 수행 중이고 거기서 업무와 관련된 공인들하고 같이 있는 자리에서 그런 얘기를 했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주최로 열린 ‘글로벌 펀드 제7차 재정공약 회의’에 참석한 뒤 회의장을 나오면서 우리 측 인사에게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은 X 팔려서 어떡하나?”라고 말하는 모습이 현지 취재진의 영상 카메라에 포착됐다.

이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의 해당 발언에 관한 논란에 “빈손 외교, 비굴 외교에 이어 윤 대통령의 막말 사고 외교로 대한민국의 국격까지 크게 실추됐다”며 “회의장을 나오면서 비속어로 미국 의회를 폄훼한 발언이 고스란히 영상에 담겨 대형 외교사고로 큰 물의를 일으켰다”고 비판했다.

이에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현지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어떤 사적 발언을 외교적 성과로 연결하는 것은 대단히 적절치 않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