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윤 대통령 '욕설 논란' 해명에 "전세계 상대로 한 최악의 거짓말"

  • 입력 2022.09.23 14:05
  • 댓글 2

 

[내외일보] 이철완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욕설 파문을 진화하기 위한 김은혜 홍보수석의 해명을 두고 민주당은 "전 세계를 상대로 거짓말하지 마라"고 직격했다.

21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글로벌 펀드 제7차 재정공약회의' 참석한 윤 대통령은 "국회(미 국회)에서 이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은 쪽팔려서 어떡하냐?"라고 말한 것이 공동취재진 카메라에 잡혔다.

국내 언론은 물론 해외 언론에서까지 미 의회와 정상을 향해 비속어 사용으로 폄훼했다는 논란이 보도됐다. 

이에 김은혜 홍보수석은 브리핑을 통해 "이XX들"이 지칭하는 것은 미국 의회가 아닌 한국 국회이며, "바이든"이라는 말은 "날리면"이라고 해명하며 진화에 나섰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박성준 대변인은 "김은혜 수석의 해명은 국민은 물론 전 세계를 상대로 한 사상 최악의 거짓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해명은 사실을 밝히는 것이지 거짓말로 사실을 덮는 것이 아니"라며 "온 국민이 들었고, 전 세계로 보도되는 대통령의 실언을 눈 가리고 아웅 하며 속이겠다니 정말 뻔뻔하다"고 꼬집었다.

박 대변인은 "세계 유수 언론이 윤 대통령의 비하 발언과 욕설을 보도했는데, 김은혜 수석은 전 세계를 상대로 거짓말을 하는 거냐"며 "말실수는 진솔한 사과를 하면 해프닝으로 끝나지만, 거짓말은 윤석열 정부에 대한 불신을 키울 것"이라고 충고했다.

그는 "국제사회에서 대한민국 대통령이 뻔뻔하게 거짓말이나 일삼는다는 평가를 받을까 심히 우려된다"며 "대통령실 관계자들은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을 돕는 것인지 망치고 있는 것인지 돌아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 "적당히 자신들의 위기를 모면하려다가 대한민국을 위기에 빠트리지 말라"며 "윤석열 대통령은 진솔하게 사과하고 당장 김은혜 수석을 포함해 이번 거짓 해명 사태를 만든 청와대 참모진 전원을 경질하라"고 촉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