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BNK경남은행, ‘은퇴금융 전문가(RD)’ 양성…전 영업점에 배치

  • 입력 2022.09.24 10:00
  • 댓글 0

자체 개발한 은퇴금융 전문 과정 총 14회 진행…은퇴디자인 전문가 326명 양성
영업점에서 퇴직설계ㆍ노후설계ㆍ자산 이전ㆍ은퇴금융상품 관련 금융서비스 제공
퇴직ㆍ은퇴 고객들에게 국민연금 등 상황별 공적 제도에 대해 전문적으로 알려줘

은퇴금융 전문 과정을 수료한 은퇴디자인 전문가들이 수료증을 들고 단체 기념촬영했다.
은퇴금융 전문 과정을 수료한 은퇴디자인 전문가들이 수료증을 들고 단체 기념촬영했다.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 = BNK경남은행이 전 영업점에 은퇴금융 전문가를 배치해 보다 전문화되고 차별화된 은퇴금융서비스를 선보인다.

BNK경남은행은 은퇴금융 전문가(Retirement Design) 양성 및 전 영업점 배치 완료를 했다고 23일 밝혔다.

BNK경남은행은 지난 2020년 11월부터 현재까지 자체 개발한 ‘은퇴금융 전문 과정’을 총 14회 진행하고 은퇴디자인 전문가 326명을 양성했다.

은퇴금융 전문 과정을 모두 수료한 전문 직원들은 BNK경남은행 각 영업점에서 퇴직설계ㆍ노후설계ㆍ자산 이전ㆍ공적연금ㆍ은퇴금융상품 관련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퇴직ㆍ은퇴 고객들에게 퇴직금, 실업급여, 건강보험, 국민연금, 주택연금 등 상황별 공적 제도에 대해 전문적으로 알려준다.

은퇴금융 전문가 양성 및 전 영업점 배치 완료를 통해 BNK경남은행은 ‘BNK은퇴디자인’ 브랜드로 대표되는 은퇴금융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WM고객부 은퇴금융팀 김창수 팀장은 “베이비부머 세대가 본격적으로 퇴직과 은퇴 시기를 맞으면서 노후 준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맞춰 BNK경남은행은 몇 년 전부터 은퇴금융 전문 과정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은퇴금융 전문가 양성해 힘써 왔다”고 말했다.

이어 “퇴직 또는 은퇴했거나 고려 중인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게 은퇴디자인 전문가들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많은 고객과 지역민들이 BNK경남은행 전 영업점을 찾아 은퇴금융 전문가로부터 알찬 정보를 얻고 든든한 노후를 준비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은퇴금융 전문가 양성 및 전 영업점 배치와 별도로 은퇴금융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내놓고 있다.

찾아가는 영업점 맞춤형 방문 교육을 실시해 영업점에 배치된 은퇴금융 전문가뿐만 아니라 모든 직원들에게 은퇴금융 교육을 하고 있다.

또 지역 퇴직자지원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지역 퇴직자와 은퇴자를 위한 재무설계 특강을 진행하고 지역 기업체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노후준비 특강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1월부터 현재까지 특강 111회를 진행하고 지역민 7840여명에게 교육을 지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