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백춘성 기자

홍성군DMO사업단, 관광통 참여기관과 ESG 실천 협약 선언

  • 입력 2022.09.26 08:50
  • 댓글 0

홍성군DMO사업단과 관광통 22개 단체 지속가능관광 의지 선언

홍성군DMO사업단, 관광통 참여기관과 ESG 실천 협약 선언

[내외일보] 백춘성 기자 = 홍성군DMO사업단(주식회사 행복한여행나눔)이 홍성군청을 비롯한 관광통 월례회의 참여기관과 함께 지난 21일 ʻ2022 홍성 관광통 ESG 실천 협약식ʼ을 선언했다.

이번 협약식은 홍성 민관산학연 관광 거버너스인 ʻ관광통ʼ 월례회의 참여기관 22개 단체가 ESG 경영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의지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ESG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앞 글자를 딴 단어로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프레임으로 등장했고, 현재 관광분야에서는 전통적인 관광개념을 탈피하여 환경적, 사회문화적, 경제적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고자 하는 핵심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개념이다.

이에 발맞추어 홍성군DMO사업단과 관광통 참여기관은 지난 4월부터 지속해서 논의한 선언문의 내용으로 ▲ 자원절약과 재순환으로 자원의 효율적 사용 ▲ 친환경적인 문화관광의 발전 ▲ 이해관계자의 소통을 기반으로 안전하고 건전한 관광문화 발전 동참 ▲ 건전하고 공정한 여행 제공 등을 담음 ESG 실천 협약식을 진행했다.

홍성군DMO사업단 김영준PM과 참여기관 일동은 “이번 실천 협약식으로 지역관광조직으로서 홍성군 관광 발전에 ESG 철학을 바탕으로 관광산업 전반에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선언하겠다”라고 말했고, 서계원 문화관광과장은 “우리 군 발전에 적극적인 활동을 하는 홍성군DMO사업단에게 항상 감사하다. 이번 ESG 협약식과 관련하여 군에서도 관광개발 및 진흥하기에 앞서 지속가능한 관광의 모습을 접목할 수 있도록 더 유념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