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욕설 논란에 '대통령 지키기' 나선 국민의힘

  • 입력 2022.09.26 10:46
  • 수정 2022.09.26 10:48
  • 댓글 0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오후(현지시간) 캐나다 토론토 파크 하얏트에서 열린 토론토 동포 초청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내외일보] 윤경 기자 = 국민의힘은 25일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순방 중 비속어 발언 논란을 보도한 MBC를 두고 "대통령 순방을 제2의 광우병 조작선동 기회로 이용하려고 한다"며 '윤석열 대통령 지키기'에 나섰다.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로벌펀드회의 직후 공개된 장소에서 사담이지만 비속어를 사용한 대통령의 부주의는 안타깝다"면서도 이같이 밝혔다.

나 전 원내대표는 "대통령 발언 중 가장 분명히 들리는 첫마디는 '국회에서'이다"며 "결국 대통령께서 국회라고 언급한 것은 대한민국 국회임이 분명한데, 이를 느닷없이 불분명한 뒷부분을 바이든이라고 해석하며 미 의회와 미국 대통령을 비하한 것이라 호도하고 국가망신을 시켰으니 의도된 왜곡, 조작에 따른 국익훼손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뇌송송. 구멍탁, 소고기 촛불시위 왜곡은 결국 법정에 가서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았다. 나도 모두 무혐의 된 13건의 사건을 가지고 지난 총선직전 스트레이트라는 프로그램에서 3회나 방송을 집요하게 하며 조작했고, 선거패배가 그와 무관하지 않음을 잘 알고 있다"고 비판했다.

권성동 전 원내대표도 이날 페이스북에 "대통령과 주변 참모와의 대화를 '(미국)국회에서', '바이든은 쪽팔려서'와 같은 자막을 달아 뉴스에 내보냈다"며 "자막이라는 시각적 효과를 통해 음성을 특정한 메시지로 들리도록 인지적 유도를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윤 대통령 발언에 이어 박진 외교부 장관이 '야당을 잘 설득해 예산을 통과시키겠다'고 답변했는데, 이 부분을 보도하지 않았다"며 "박 장관이 말한 야당은 미국이 아니다. 즉 애초부터 '미국'이나 '바이든'을 자막으로 쓸 이유 자체가 없다"고도 했다.

친윤계인 초선 박수영·배현진 의원도 공격에 가세했다. 박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나라 언론도, 정치평론가도, 야당 정치인도 팩트에서 출발할 자세가 전혀 되어있지 않다"며 "말도 안 되는 방송을 내보내는 이른바 공영방송을 일곱개씩이나 운영할 필요가 있을까"라고 비판했다.

배 의원은 "광우병 보도를 비롯해 지나고 나면 거짓임이 드러나는 유치한 양치대첩 같은 피로하고 소모적인 논란들을 만들어 정쟁의 땔감으로 만들려는 시도는 국민들께서 잘 가려주셔야한다"고 올렸다.

권성동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왼쪽)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2022.8.31/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여당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날 페이스북에 윤 대통령을 겨냥한 듯한 글을 올린 것을 두고도 공격을 쏟아냈다. 이 대표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불의를 방관하는 건 불의"라며 "의(義)를 위한다면 마땅히 행동해야 한다"고 올렸다.

권 전 원내대표는 이 대표의 글을 공유하며 "이재명 대표님, 정계은퇴 선언입니까?"라고 올렸다.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도 이 대표를 향해 "이 대표에게 국민 염장을 지를 것이 아니라 차라리 가만히나 계시면 중간이라도 한다는 말을 들려주고 싶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요즘 이재명 대표가 유별나게 법과 정의를 강조하는 듯한 발언을 일삼고 있는데, 이것은 자신의 전과 이력을 세탁하기 위한 술수"라며 "이 대표에게 법과 정의는 개인의 사적 이익을 충족시키는 창과 방패로 악용되어 왔다"고 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도 이날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의 페이스북 글에 대해 "아직 그 의미 대해 정확히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그 같은 표현을 쓰면서 비판할 일인지 (모르겠다)"며 "대선 과정에서 불거진 이 대표 본인의 여러가지 언어 사용에 대해 비판받는 지점이 있는데, 그 같은 표현을 쓰며 아직 논란이 되고 있고 의미가 확정 안 된 부분에 대해 그렇게 말한 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민주당이 비속어 사용에 대해 윤 대통령이 직접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선 "윤 대통령이 도어스테핑이나 다른 과정을 통해 그 부분이 어떤 의미인지 밝히면 여러 논쟁이 해결될 수 있다"고 말했다.

반면 유승민 전 의원은 윤 대통령을 향해 비판을 이어갔다.

유 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바이든'이 아니고 '날리면'이란다. '미국의 이xx들'이 아니고 한국의 이xx들'이란다"며 "온 국민은 영상을 반복 재생하면서 '내 귀가 잘못됐나' 의심해야 했다. 막말보다 더 나쁜 게 거짓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한미 통화스와프는 말도 못 꺼냈고, 이제 와서 경제부총리는 '한미통화스와프는 시기상조'라고 한다"며 "한율 1400원 선이 무너졌는데 '시기상조'라니 어이가 없다"고도 꼬집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