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김주년 기자

의성군, 제29회 자랑스런 군민상 수상자 선정

  • 입력 2022.09.27 12:06
  • 댓글 0
의성군청

[내외일보] 김주년 기자 = 의성군은 9월 23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제29회 자랑스런 군민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군민상은 지난 8월 31일까지 읍면이나 단체에서 추천받은 4개 부문(지역사회발전1·문화체육2·산업경제1·봉사효행1) 5명의 후보 중 엄정한 심사를 거쳐 군의 발전과 지역사회의 기풍을 진작시키는데 공적이 뚜렷한 4명(정상영, 신용우, 유춘근, 김해석)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지역사회발전부문 정상영 수상자는 경상북도 향교재단 이사장과 의성군 유림단체협의회장을 역임하면서 유림단체 활동으로 지역전통문화 계승발전에 기여했으며, 충효교실, 전통문화 예절교육으로 유교와 효의 문화를 전승하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화체육부문 신용우 수상자는 의성군 체육회장으로 각종 체육대회 개최 지원 및 군민 체육활동 관심도 제고에 힘썼으며, 의성군민 체력증진을 위한 생활체육활동 등을 지원하여 의성군민의 건강증진에 큰 역할을 했다.

산업경제발전부문 유춘근 수상자는 우일농산 영농조합법인 대표로 의성군 마늘 품목의 전문화와 다양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했고, 지역농산물 고부가가치 실현 및 마케팅 확대 등을 통해 의성군의 경제 활성화 발전 선도적 역할을 하여 공로를 인정받았다.

봉사효행 부문의 김해석 수상자는 새마을지도자 의성읍협의회장으로 지역 내 독거노인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했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세심하게 돌보았으며, 의성군 인재육성을 위해 100만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해 자발적 공동체 형성에 크게 이바지했다.

이에, 의성군은 오는 10월 7일 그간의 공적 소개와 함께 시상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