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윤재옥 기자

대전교통공사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간담회 실시

  • 입력 2022.09.29 10:17
  • 댓글 0

- 29일(목), 지방공기업 수장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도덕성 검증 -

대전광역시의회, 의장 이상래 의원

[내외일보/대전] 윤재옥 기자 = 대전광역시의회(의장 이상래)가 오는 29일(목) 오후 2시 시의회 2층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실에서 연규양 대전교통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간담회를 실시한다.

대전시의회는 지난 20일(화) 대전시로부터 대전교통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서가 접수됨에 따라, 7명(산업건설위원회 위원 6명, 의장 추천 1명)으로 이루어진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이병철)를 구성하고, 인사 검증에 필요한 각종 자료 요구 및 사전간담회 개최 등 인사청문회를 준비해 왔다.

인사청문간담회에 앞서 26일(월) 개최한 사전간담회를 통해 인사청문회 주요일정과 세부사항을 확정하고, 주요 검증 분야 등에 대해 위원 간 많은 의견을 교환했다.

인사청문의 방향은 근거 없는 의혹 제기나 흠집 내기보다는 지방공기업의 수장으로서 갖추어야 할 경영 능력, 도덕성, 직책수행능력 등을 검증에 중점을 두기로 뜻을 모았다.

인사청문간담특별위원회 이병철 위원장은 “대전교통공사는 타슈 등 친서민 대중교통 시설까지 확대해 대중교통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할 계획이므로, 후보자가 이러한 중요한 기관의 새로운 수장으로서 적합한 인물인지에 대해 철저히 검증할 계획이다.”라고 청문 방향을 밝혔다.

한편, 이번 인사청문간담회에 이어 오는 30일(금)에는 경과보고서 채택을 위한 2차 위원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