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심 민 임실군수,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 부회장 선임

  • 입력 2022.09.29 13:18
  • 수정 2022.09.29 13:19
  • 댓글 0

-28일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에서 임시의장 맡아 회의진행, 대표 등 -임원진 선임 공동 부회장 선임 전북지역 대표해 지방소멸대응 등 지역공동현안 해결 앞장

 

〔내외일보〕 고재홍 기자 = 심 민 임실군수가 대한민국 226개 기초지방정부를 대표하는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 부회장에 선임됐다.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은 지난 28일 서울 마포구 가든호텔에서 공동회장단 회의를 열었다.

이날 임시의장을 맡은 심 민 임실군수 회의 주재로 민선 8기 전반기를 이끌 조재구 대표회장(대구 남구청장)과 서동욱 상임부회장(울산 남구청장) 등 임원진을 선임했다.

이날 구성된 임원진 임기는 2024년 6월 30일까지다.

심 민 공동 부회장은 임실군 부군수를 역임했고, 제6, 7, 8대 임실군수를 맡고 있다.

특히 심 민 공동 부회장은 지난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무소속 임실군수로 세 번째로 당선, 임실군 민선 역사상 첫 3선 군수, 전국 유일 무소속 3선 군수 등 진기록을 세우며 화제 당선자로 주목받기도 했다.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 부회장을 맡게 된 심 군수는 전북을 대표해 중앙 정부와 연계된 각종 현안에 대해 의견을 개진한다.

또한 지방자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정책 입안 및 개선방향 건의 등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지방소멸 대응과 지역균형발전 등의 지방공동현안문제에 대해 임원진과 힘을 모아 대응해 나갈 전망이다.

심 민 공동 부회장은“대한민국 기초 지방정부를 대표하는 단체 공동 부회장 자리를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전북지역 14개 시군을 대표해 지역 상생발전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11일 전라북도시장군수협의회는 심 민 임실군수를 협의회장으로 선출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전북도시장군수협의회는 1996.8.1. 설립돼 전북도 내 14개 시장․군수로 구성됐으며, 각 지자체 공동현안에 대한 정보교환 및 조사연구사업, 지방지치단체에 영향을 미치는 법령이나 국가정책에 관해 중앙부처에 의견 개진 및 건의하는 등 지방자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되는 행정협의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