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장성군의회, 제344회 제1차 정례회 13일간의 일정 마무리

  • 입력 2022.09.29 16:43
  • 댓글 0

군정질문·답변, 2021회계연도 결산안, 조례안 등 처리

제344회 장성군의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장성군의회는 28일 제344회 제1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를 끝으로 13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16일 ‘쌀값 폭락 방지 및 가격안정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 채택을 시작으로, 군정질문 및 답변,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예비비 지출·기금 승인 3건과 의원발의 조례 5건을 포함한 조례안 10건 등 총 13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특히, 군정질문에 나선 6명(심민섭 부의장, 오원석·최미화·서춘경·김연수·나철원 의원)의 의원들은 의정활동을 통해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군정 현안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민생문제 해결 및 지역발전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심도 있는 질문이 이루어졌다.

위원회별 활동으로, 심민섭 부의장이 대표발의한 ‘장성군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에 대하여 각 소관 상임위원회에 상정하여 처리했다.

아울러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예비비 지출·기금 승인안’ 심사에서는 예산집행의 적정성 여부 및 이월사업 최소화를 위한 시정요구와 함께 대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고재진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이번 정례회 기간동안 군정질문을 비롯한 2021회계연도 결산 및 조례안 심사 등을 통해 제시된 정책대안과 의견에 대해서는 면밀히 검토하여 군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기를 바란다”면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성실한 답변에 임해주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