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전경중 기자

제3기 봉화군 SNS 서포터즈 활약 ‘주목’

  • 입력 2022.09.30 09:21
  • 댓글 0

봉화농특산물 요리 레시피 제안, 한국펫고등학교 소개 등 이색적인 콘텐츠로 구독자 사로잡아

제3기 봉화군 SNS 서포터즈 활약 ‘주목’

[내외일보] 전경중 기자 = 제3기 봉화군 SNS 서포터즈의 활약이 주목받고 있다.

봉화군 SNS 서포터즈는 SNS 매체에 봉화군 홍보 활동을 전개할 인력을 위촉해 운영하는 제도이다.

봉화군은 올해 봉화군을 비롯해 서울, 대구, 강릉 등 전국에 20명의 서포터즈를 위촉했으며, 이들은 문화·관광, 농특산물 홍보, 군정홍보, 맛집 소개, 지역소식, 생활정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오고 있다.

올해 2월부터 현재까지 블로그 124건, 페이스북 27건, 인스타그램 52건, 유튜브 17건 총 220건의 SNS 콘텐츠를 생산했으며

특히, 로컬푸드에서 직접 구매한 봉화 농특산물로 요리레시피를 제안하고, 한국펫고등학교를 방문·취재해 시설과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등이색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구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블로그의 경우 2022년 2월 활동 초기에 비해 방문자 수 최대 3.7배, 조회 수 최대 3.5배 상승시켰으며, 작년 대비 봉화군 공식 SNS 구독자가 평균 480여 명 증가하는 등 서포터즈의 활발한 활동이 봉화군 SNS 홍보와 SNS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봉화군은 SNS 서포터즈의 적극적인 활동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지난 9월 30일 제26회 봉화송이축제 개막일에 맞춰 축제행사장에서 ‘제3기 SNS 서포터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홍석표 부군수, 김규하 기획감사실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SNS 서포터즈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까지 SNS 서포터즈 활동실적을 공유하며, 앞으로의 운영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제26회 봉화송이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응원하기 위해 개막 퍼포먼스에 참여하고 송이전시판매장, 한약우홍보관 등 축제장 관람, 송이산 견학 등 송이축제 현장 곳곳을 취재했다.

홍석표 부군수는 “봉화군 홍보를 위해 전국 각지에서 활동해주시고 계시는 SNS서포터즈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뉴미디어 시대, SNS를 통한 홍보 마케팅이 중요한 시점에서 봉화군 홍보를 이끌어나갈 SNS서포터즈의 큰 활약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