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박일호 밀양시장,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부회장 선출

  • 입력 2022.09.30 12:41
  • 댓글 0
민선 8기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의 1차년도 제1차 공동회장단 회의에서 부회장으로 선출된 박일호 밀양시장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했다.
민선 8기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의 1차년도 제1차 공동회장단 회의에서 부회장으로 선출된 박일호 밀양시장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했다.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 = 박일호 밀양시장(제21대 경남시장·군수협의회 회장)은 민선 8기 1차년도 제1차 공동회장단 회의에서‘민선 8기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이하 협의회)’부회장으로 선출됐다고 30일 밝혔다.

협의회는 제1차 공동회장단 회의에서 민선 8기 전반기 공동회장단 임원진을 선임·구성하고, 지난 6월에 발생한 중부권 폭우와 9월에 내습한 태풍 힌남노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서울 관악구 등 18개 시·군·구에 각각 특별재난지역 재해 관련 지원금 500만원을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대한민국 226개 기초자치단체장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기초지방정부를 대표하는 협의회로 시·군·자치구 상호 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공동문제를 협의함으로써 지방자치의 건전한 발전에 공헌함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지방자치에 영향을 미치는 법령 및 국가정책에 대한 의견 개진 및 건의, 시군구의 공동현안에 대한 정보교환 및 조사연구사업, 시군구 상호 간의 교류와 협력 증진에 관한 사업, 기타 협의회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사업 등을 추진한다.

민선 8기 전반기 공동회장단은 시도별 회장 15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임기는 오는 2024년 6월 30일까지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진정한 자치분권과 균형 발전을 중심으로 지방 시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협의회장님을 포함한 시도별 회장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박 시장은 민선 6, 7기에 이어 민선 8기 밀양시를 이끌고 있으며, 경남 18개 시·군을 대표해 제21대 경남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

또한,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부회장으로 민선 8기 상반기 2년 동안 경남을 포함한 기초지방 정부의 목소리를 대변해 중앙 정부와 연계된 각종 현안에 대해 의견을 개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