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이평도 기자

구미 맛집 17개소 한식대가 선정

  • 입력 2022.10.04 12:15
  • 댓글 0

20년 이상의 외길인생 한식사랑

구미 맛집 17개소 한식대가 선정

[내외일보] 이평도 기자 = 구미시는 사단법인 대한민국 한식포럼에서 27일 경북연합회 결성 및 도내 20개 음식점에 한식대가 선정 패와 메달 전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존“팔팔순두부”를 포함하여, 구미지역의 한식 맛집이 17개소가 선정됐으며 이 외 칠곡군 2개소, 김천시 1개소도 한식대가 선정의 영광을 안았다.

(사)대한민국 한식포럼은 K-POP, K-Drama 및 영화에 이어 한식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한식 세계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한식의 날” 제정을 위하여 대내·외적인 비전을 제시해 오고 있다.

한식대가는 전통음식, 궁중음식, 향토음식, 현대음식 등 여러 분야에 걸쳐 20년 이상의 한식 전문음식점을 그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한식 대가는 지난 7월의 “팔팔순두부”를 시작으로 전통음식분야에 도개다곡묵고을(조정남, 김선희), 전통음식(홍어요리)분야에 터주골송정점(김윤태), 현대음식분야에 복터진집(신순옥), 금오산해물탕찜(방석준), 동락관숯불갈비(조혜원), 장금이수라간(장서윤), 평양아바이순대(허인자), 윤실네진부령황태(윤지영), 연못식당(남해룡), 홈도락(차현주)이 선정됐고, 향토음식(족발,보쌈)분야에 두꺼비왕족발(김대호), 한식조리분야에 금오산길(장현주), 발효식품분야에 산동장안식당(유재훈), 약선음식분야에 다온가오리찜(이맹두), 마마정의식탁(정효나), 복어요리분야에 오대양복어(박영숙)이 선정됐으며, 이 중 구미시에서 선정한 “100대 맛집”이 13개소가 이름을 올렸다.

경북연합회 회장에는 도개다곡묵고을 조정남 대표가 선출됐으며 “안동이나 경주와는 관광인프라는 부족하더라도 ‘조선인재반재영남(朝鮮人材半在嶺南)영남인재반재선산(嶺南人材半在一善)’이라하여 많은 인재가 배출된 고장으로서 구미만의 반가음식 연구 및 복원에도 관심을 기울임과 동시에 현대인의 입맛을 찾는 노력에도 힘을 쏟아 나가겠다.”며 연합회장의 포부를 밝혔다.

이에 김장호 구미시장은 “한식대가 선정으로 한식과 관광이 연계될 수 있도록 하고 한식의 우수성이 현대인의 입맛에 스며들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도 넓혀 가겠다.”며 축하 인사를 대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