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황민호 기자

국내외 단체 관광객 유치 시 인센티브 지원 방안토의

  • 입력 2013.09.12 15:37
  • 댓글 0

 

 

[내외일보=의정부] 황민호 기자 = 의정부시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 시 인센티브 지원방안'에 대하여 11일 아침 문향재에서 조찬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문향재 조찬포럼은 14번째로 의정부시 행정혁신위원회 교육문화분과(분과장 김남용)에서 연구한 주제로 행정혁신위원 , 숙박 및 요식업소, 여행사, 시장을 포함한 관계공무원 22명이 참석하였다.

주제발표에서 류기환(광운대학교 교수) 위원은 “앞으로 의정부시는 관광도시로의 도약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관광객 유치에 대한 특성화된 인센티브 지원 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찬 포럼에서 의정부시는 경기 북부의 중심도시로 인근 시의 관광자원을 연계하여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컨트롤 타워의 기능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관광자원 개발과 활용에 대하여 참석자들의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 졌다.

특히, 버스와 경전철을 이용한 시티투어와 초·중학교 학생들의 생태환경교육 코스개발, 실내빙상경기장, 벨로드롬경기장을 활용한 동남아 관광객 유치, 외국인을 위한 식당 입식좌석 확대 등 현실적인 관광문제의 해결을 위한 방안이 토론되었다.

안병용 시장은 “문향재 조찬포럼은 시정발전을 이끄는 핵심 동력임을 강조하고, 미군반환공여지에 시의 역사성을 반영한 테마관광단지를 조성하여 관광자원화의 할 필요성을 힘주어 말하면서 향후 통일한국과 미래에 지속발전 가능한 관광도시로 시를 육성하겠다 ”고 말했다.

의정부/황민호 기자 hmh@naewoeilbo.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