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증권플러스 비상장, 11월 인기 조회·거래 종목 발표… 제약·바이오 열풍 속 현대엔지니어링 부상

  • 입력 2022.12.06 20:01
  • 댓글 0

제약·바이오 종목 인기 거래 순위 대거 포진, 4개월 연속 약진

올해 1월 상장철회신고서 제출했던 현대엔지니어링 인기 거래 7위 진입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국내 대표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11월 한 달간 인기를 끈 비상장 주식 종목을 6일 발표했다.

제약 바이오 테마 강세가 4개월째 지속되며, 11월에도 다수의 종목이 인기 거래 TOP 10 안에 포진했다. 핀테크 테마 또한 케이뱅크, 비바리퍼블리카 등 대형 핀테크 주들의 활약에 힘입어 견조한 인기를 유지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11월 인기 거래 순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리며 재도약을 예고했다.

신약 개발 기업 지엔티파마는 전달 대비 한 계단 오른 인기 조회 3위, 인기 거래 2위를 기록, 비상장 시장 내 제약 바이오 열풍을 견인하고 있다. 11월 지엔티파마는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신약 ‘제다큐어 츄어블정'이 반려견 뇌수막염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밝히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 한국코러스는 이번 달 인기 거래 순위 6위에 안착했다. 이외에도 자가면역세포치료제 연구개발회사 노보셀바이오가 11월 인기 거래 1위, 바이오 기업 낙스가 인기 거래 5위, 엑스레이 전문기업 오톰과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가 각각 인기 거래 9, 10위에 자리했다.

비상장 시장의 화두로 자리 잡은 핀테크 테마의 인기도 굳건하다.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인기 조회 9위에 자리했으며, 인터넷 전문 은행 케이뱅크는 인기 조회 2회, 인기 거래 4위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는 11월에도 인기 조회 1위를 수성했다.

올해 1월 상장철회신고서를 제출했던 현대엔지니어링이 11월 증권플러스 비상장 인기 거래 7위로 등장,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현대건설과 함께 역대 최대 규모의 국내 석유화학 사업인 샤힌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한화 약 4400억원 규모의 베트남 롱손 유틸리티 플랜트를 성공적으로 준공하는 등 연이은 호재로 투심에 힘을 더하고 있다.

11월 기준 증권플러스 비상장의 일반투자자 거래 가능 종목 수는 총 60개다. 정밀기기 전문기업 덕인이 11월 10일, 입체스퍼터링 전문기업 테토스가 11월 22일부터 신규 종목으로 추가됐다.

한편,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2019년 11월 두나무와 삼성증권이 의기투합해 선보인 국내 대표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이다. 2022년 7월 기준 회원 수 약 1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누적 거래 건수는 현재 33만 건 이상에 달한다. 2020년 4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으며, 올해 4월 지정 연장됐다. 업계 최초로 증권사와 연동된 안전거래 시스템을 도입해 거래 불투명성, 허위 매물, 높은 유통마진 등 기존 비상장 주식 거래가 갖고 있던 병폐를 해소하고, 24시간 예약주문과 같은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비상장 주식 시장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