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승룡 기자

오늘 저녁 ‘보성차밭 빛 축제’ 화려한 점등

  • 입력 2011.12.08 15:54
  • 댓글 0

9일 저녁 보성차밭 일원에 새해 희망과 2012년 여수 세계박람회 성공을 기원하는 대형트리가 불을 밝힌다.

군에 따르면 올해 보성차밭 빛 축제는 9일 오후 5시 30분부터 보성군 회천면 다향각에서 식전공연과 점등행사, 불꽃 쇼, 축하공연 등을 시작으로 2012년 1월 29일까지 52일간의 겨울밤을 화려한 빛의 향연으로 수놓을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차밭 대형트리와 테마거리, 은하수 터널, 봇재~다향각 경관조명, 빛의 거리, 포토 존, 다짐의 계단, 소망카드 달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로 마련된다.

보성차밭 빛 축제의 가장 큰 볼거리는 지난 2000년 기네스북에 등록된 밀레니엄 대형 트리로 올해에도 높이 120m, 폭 130m의 규모로 차와 소리의 고장 보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120만 여개의 형형색색 은하수 전구와 LED조명을 이용해 눈꽃이 내리는 듯한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대형트리 하단에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문구를 새겨 넣었다.
   
또한 2012년 용의 해를 맞아 여의주를 물고 있는 용의 모습을 빛으로 형상화해 소원을 들어주는 '테마 거리'와 '은하수 터널'을 조성해 누구나 따뜻하고 낭만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은하수 터널 주변 17,000㎡에 이르는 차밭을 아름다운 오색 불빛으로 물들이고, 테마 거리가 끝나는 지점에 서 있는 아름드리 참나무를 ‘소원의 나무’로 꾸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했다.

여기에 연인과 가족들이 서로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사랑의 포토 존'과 빛이 흐르는 '빛의 거리', 한해를 갈무리 하고 새해를 다짐하는 '다짐의 계단' 등 이색 체험 거리와 소망카드 달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된다.

김승룡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