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김창호 기자

도시환경위원회, 2011년 하반기 연찬회 실시

  • 입력 2011.10.07 19:30
  • 댓글 0
[내외일보=경기] 김창호 기자 =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임종성)는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2011년 하반기 연찬회를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 인근 콘도에서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도시환경위원회는 도시주택 현안사항에 대하여 도 신도시정책관 및 도시환경국장 등 간부 공무원 13명과 토론회를 가졌고, 수질오염총량제 관련 명지대 이창희 교수의 강의를 통해 오염총량의 관리 구조, 체계의 한계, 필요성, 타 계획과의 관계 등 전반적으로 제도의 이해를 넓혔다.

또한, 팔당수질개선본부 총량관리팀장의 추진사항 보고로 도의 추진현황을 점검하였고, 이어서 2011년 행정사무감사 방향에 대한 심도깊은 토의시간을 가졌다.

특히, 도시주택 현안 업무와 관련하여 집행부 간부와 격의없는 자유로운 토론을 통하여 장시간 심도 깊은 토론회를 가졌는데, 이를 통하여 의원 개개인에게는 업무 연찬의 소중한 기회가 되었고 의회와 집행부간에는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어 향후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환경 현안 업무에 대하여도 순차적으로 연찬회를 가질 계획임을 밝혔다.

또한, 수질오염총량제 관련 전문가 강의를 통해 국가 정책에 대한 도 및 시군의 대응방향에 대하여 검토하고, 경기도의 추진 현황 보고를 통해 문제 및 대책을 점검하였으며, 이어서 집행부에 대한 건전한 견제와 감시를 위한 2011년 행정사무감사 방향을 심도 깊게 토론하였다.

임종성 위원장은 "이번 연찬회와 같이 향후에도 내실있고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의정역량 강화와, 의회와 집행부간 정보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