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배영래 기자

남도예술은행에 미술작품 응모하세요

  • 입력 2014.06.08 15:52
  • 댓글 0

전남문예재단, 30일까지 한국화?문인화?서예?서양화 접수-


[내외일보=호남]전남/배영래 기자=토요그림경매 등으로 전남 거주 전업 미술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남도예술은행이 2014년 상반기 미술작품 공모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전남문화예술재단은 남도예술은행 지원 작가들의 편의를 고려해 올해부터 미술작품 연중 공모를 추진하고 있다.
3월부터 6월 말까지 상반기 동안 응모된 작품들은 남도예술은행 운영위원회가 추천한 심사위원들이 분야별로 심사한 후 결과를 7월 중 전남문화예술재단(www.jncf.or.kr)과 남도예술은행(www.nartbnk.com)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며 선정 작가에게 개별 통지한다.
공모는 한국화(채색화?수묵화), 문인화, 서예(전각?서각 포함), 서양화(수채화?판화?유화) 4개 분야로 나눠 이뤄지며 출품 주제는 △전남의 사계절 △전남의 역사와 인물 △전남의 꽃 △전남의 심상(추상) 등으로 전남의 정서를 표현한 작품이다.
작품 규격은 선물용과 관광상품으로 활용되는 점을 고려해 10호 이하로 접수하며 응모작 수량은 작가별로 5점 이상 10점 이내다.
응모 자격은 원서 접수일 현재 전남에서 2년 이상 거주한 전업 미술인 중에서 개인전 1회 이상, 전국규모 미술공모전 3회 이상 입상, 국내외 유명 미술초대전 출품 경력 등 경력조건 1개 이상 충족하면 된다.
작품 응모는 전남문예재단(www.jncf.or.kr)과 남도예술은행(www.nartbank.com) 누리집에 공지된 출품 원서를 내려받아 해당 내용을 기재하고 제시된 자료를 첨부해 남도예술은행 누리집과 전남문화예술재단 예술지원팀(061-280-5832)으로 접수하면 된다.
하반기 작품 응모는 7월부터 10월 말까지 진행되며 심사 결과는 11월 중 발표한다.
연중 응모된 작품은 남도예술은행 운영위원회가 추천한 심사위원들이 한국화, 문인화, 서예, 서양화로 나눠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남도예술은행에서 구입한 작품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진도 운림산방 토요그림경매를 통해 판매하며 그 수익금으로 지역 작가들의 작품을 구입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