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행훈 기자

한나라, 의총서 '박근혜 복지당론' 채택

  • 입력 2011.10.07 20:35
  • 댓글 0

한나라당이 오는 10일 의원총회를 소집해 박근혜 전 대표의 복지구상을 상당 부분 반영한 '복지당론'을 채택키로 했다.

황우여 원내대표는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10일 오전 9시에 의원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의총을 열어 복지 부분 (당론)에 대한 결론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친박(박근혜)계 유승민 최고위원도 "복지 태스크포스(TF)에서 만든 초안을 최고위가 오늘 보고받을 것으로 아는데 일부 의원들이 오해하는 것 같아 원내대표에게 당부한다"며 "당헌·당규에 따라 정당한 절차를 당연히 밟는 것으로 정리해달라"고 요청했다.

유 최고위원은 "일각에서 당의 복지정책이 개인에 끌려가는 듯하다고 말하는데 그렇지 않다"며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모아 당의 복지정책을 정하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당은 지난 재보궐선거와 전당대회를 거치며 보수정당으로서 복지에 대해 어떤 입장을 정해야 할 지에 대해 많은 논의를 해왔다"며 "박근혜 전 대표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와 김문수 경기지사의 '무한맞춤형 복지' 둘만 놓고 봐도 유사한 점이 많다"고 말했다.

한나라당 '더(The) 좋은 복지' 태스크포스(TF)는 이날 최고위에서 '소득과 관계없이 무상급식을 확대하되, '영양급식'이 실시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확대 시행하며, 지자체별 사정을 고려한다'는 내용을 포함한 복지안을 보고할 것으로 알려졌다.

복지TF의 안은 박근혜 전 대표가 표방하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와 유사한 성격의 '평생 맞춤형 복지'를 골자로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행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