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김용규 기자

고시생과 지역 주민간 연극 통한 소통의 ‘새 바람’

  • 입력 2015.03.26 15:06
  • 댓글 0

관악구 ‘극단 고시촌’창단공연‘사랑-세 개의 에피소드’ 개최



[내외일보=서울]김용규 기자 =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극단 고시촌’의 창단공연인 ‘사랑-세 개의 에피소드’를 개최한다.
‘극단 고시촌’은 구가 로스쿨 도입 등에 따른 고시생 급감으로 활기를 잃었던 대학동 일대를 지식문화도시로 만들기 위해 도입한 ‘스토리텔링 작가클럽하우스’의 입주작가와 지역주민들이 만든 극단이자 협동조합이다.
연극 등 문화를 통해 고시생들과 주민들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공동체를 복원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첫발을 뗐다.
현재 직장인, 학생, 주부 등 지역주민 8명으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 창단기념 공연으로 사랑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통해 건조한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줄 ‘사랑-세 개의 에피소드’를 준비했다. 러시아의 의사 겸 작가인 안톤 체홉의 희곡작품인 ‘둘(곰, 청혼)’과 단편 ‘마지막 유혹’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각색한 연극이다.
각색은 스토리텔링 작가클럽하우스의 입주작가인 이진혁 작가가 맡았고, 연출 및 연기를 현직배우며 극작가인 도광원 작가가 지도하고 있다.
공연은 내달 4일 오후 5시 관악청소년회관 소극장에서 열리며, 관람은 전석 무료다. 4월 2일까지 관악구청 문화체육과(☎ 879-5605)로 전화 또는 네이버카페 관악뜨락음악회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한편 ‘스토리텔링작가 클럽하우스’는 대학동 일대의 지역경제에 힘을 실어주고 새로운 문화 바람을 일으켜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사업으로 올해 3년차에 접어든다.
구는 작업할 곳을 구하는 데 애먹는 창작자들이 모여 새로운 이야기를 만드는 데 전념할 수 있도록 고시촌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소설가나 영화인으로 한정하지 않고 방송, 연극 등 문화 창작자 전반을 아우르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영화배우이자 감독인 윤동환, 시나리오 및 방송드라마 작가 김희연, 영화감독 신운하, 문화기획자 김태현 등 10명의 작가, 배우 등이 입주해 있다.
지난해 청소년 연극 ‘아이 러브 스쿨’을 기획, 제작한 이진혁 연극연출가는 가족연극인 ‘어린 왕자’로 제14회 김천 국제가족연극제에서 작품상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입주 작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나리오 작가교실’, ‘청소년 영화·연극 아카데미’ 등을 열어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다.
올해에는 극단 고시촌의 창단 공연 지원 외 ‘스마트폰 영화제작’, ‘고시촌 영화제’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