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황정선 기자

올 수능 11월12일 시행…EBS 연계율 70% 유지

  • 입력 2015.03.31 16:33
  • 댓글 0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EBS 교재 연계율은 지난해와 같은 70%를 유지하게 된다. 단, 영어 영역의 경우 해석본 암기로 문제를 푸는 부작용을 막기위해 유사 지문을 활용하기로 했다.

또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1월12일 시행된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 기본계획'을 31일 발표했다.

기본계획에 따르면 2016학년도 수능은 11월 12일 실시되고 성적은 12월 2일 통지된다.

시험영역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탐구·과학탐구·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이며 수험생이 자유롭게 선택해 응시할 수 있다.

사회탐구 영역은 10개 과목 중 최대 2과목, 과학탐구 영역은 8개 과목 중 최대 2과목을 각각 선택할 수 있으며 직업탐구 영역은 5개 시험과목 중 1개 과목만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수능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국어,수학 영역에서만 A형과 B형 중에서 문제를 선택할 수 있다. 다만, 학습 부담 경감 등을 위해 국어 B형과 수학 B형을 동시에 선택하는 것은 제한된다.

영어의 경우 45문항 중 듣기평가는 17문항이며 25분 이내에 실시한다.

난이도는 학생들이 학교교육을 충실히 받고 EBS 연계 교재와 강의로 보완하면 수능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출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EBS 수능 교재 및 강의와 수능 출제의 연계를 전년과 동일한 70% 수준으로 유지한다.

다만, 영어 영역의 경우 EBS 교재 한글 해석본 암기를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고 평가되는 '대의파악'과 '세부정보'를 묻는 문항만 EBS 교재의 지문을 그대로 활용하지 않기로 했다.

교육부 관계자는 "EBS 교재와 유사한 다른 지문을 활용하되 단어·문장 등이 쉬운 지문을 활용해 어렵다고 느끼지 않게 출제하겠다"고 말했다.

수험생이 받는 성적통지표에는 응시한 영역과 유형, 과목명이 표기되며 영역별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이 기재된다. 표준점수와 백분위는 소수 첫째 자리에서 반올림한 정수로 표기되고 등급은 9등급으로 구분된다.

평가원은 2016학년도 수능의 세부계획을 7월 중 공고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