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진희 기자

새정치연합, 檢 철저 수사 촉구 속 朴대선자금 '겨냥'

  • 입력 2015.04.12 16:21
  • 댓글 0

 새정치민주연합은 12일 성완종 리스트 파문을 '친박게이트'로 규정하고 철저한 검찰 수사를 촉구하는 한편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자금 문제를 겨냥하고 나섰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국회에서 '친박 권력형 비리게이트 대책위원회'-원내대표단 연석회의를 갖고 대응방안 논의에 나섰다. 특히 오는 13일 이완구 국무총리가 참석할 예정인 국회 대정부질문 첫 질의자로 정청래 최고위원을 앞세워 단단히 벼르고 있는 모양새다.

전병헌 친박게이트 위원장은 "오늘 새누리당 대표의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서 새누리당 현 지도부에도 구명운동을 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며 "김무성 대표의 말대로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위해서는 당시 총괄선대본부장으로서 2012년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자금 실체를 밝히는 게 도리"라고 주장했다.

전 위원장은 "박근혜 대통령의 초대 비서실장부터 현 비서실장까지 박 대통령의 모든 비서실장이 리스트에 나란히 올라와있다"며 "박 대통령으로서는 더 이상 침묵으로 일관하기 어려운 지경까지 왔다. 박 대통령의 엄정한 수사지시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성 전 회장이 죽음을 통해 증언한 사람들은 하나같이 박 대통령의 측근이며 새누리당 실세다. 차떼기 추억이 되살아나고 있다"며 "우리 제1야당도 제한된 정보 속에서 정쟁 보다는 실체적 진실규명이라는 소명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규백 원내수석부대표도 "국정원 대선개입, 문고리 3인방 비선개입, 이제는 정권실세 비리게이트까지 국민의 분노가 극에 달했다. 특히 성완종 리스트가 발견된 4월12일은 헌정 사상 초유의 집단뇌물 사건으로 백일하에 드러난 날"이라며 철저한 검찰 수사를 촉구했다.

안 수석부대표는 "박근혜정부가 야심차게 준비한 '부정부패와의 전면전'의 시작과 끝은 성완종 리스트에 있다"며 "즉시 박 대통령은 정권의 명운이 걸렸다는 각오로 국민 앞에 성역없는 수사를 천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진성준 전략기획위원장은 "그야말로 2007년, 2012년 (새누리당) 대선캠프에서 핵심 역할을 했던 사람들이 모두 다 연루돼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정경유착의 일단이 드러난 것"이라며 "이렇게 권력의 실세들에게 뇌물을 전달하고 비자금을 전달한 것이 어디 경남기업 한 곳 뿐이겠나"라고 지적했다.

진 위원장은 "정부와 검찰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서 한 점 의혹도 남기지 말아야 한다"며 "사건 연루자들이 모두 다 권력의 핵심실세인 만큼 이 실세들의 배경에 눌려 수사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는 국민적 의혹을 씻기 위해서 당사자들도 신중하게 처신하고 수사에 적극 협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