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진희 기자

여야, 성완종 공방 확전

  • 입력 2015.04.13 16:21
  • 댓글 0

 

與 "야당도 대선자금 조사 받아야"
野 "저급한 정치공세, 물귀신 작전"

 

새누리당은 '성완종 리스트' 파문이 박근혜 정부의 불법대선자금 의혹으로 번지자 "대선자금은 야당도 같이 조사받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고, 새정치민주연합은 "물귀신 작전"이라며 반발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대선자금을 조사하려면 얼마든지 하라"며 "대선자금은 여야가 있는 것이니 야당도 같이 조사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대선은 제가 책임을 지고 치른 선거였다. 제가 아는 한 어떠한 불법도 없다"고 확고한 입장을 밝히며 "대선자금 조사하면 그 조사에 응하겠다"고 덧붙였다.

같은 당 박대출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야당은 거친 언사를 일삼으며 도를 넘은 정치공세를 벌이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대변인은 "성완종 전 회장은 과거 노무현 정권시절 두 번이나 특별사면을 받은 전력이 있다"며 "문재인 대표는 두 번의 특사 당시 민정수석비서관과 대통령 비서실장을 맡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문 대표가 확인되지 않은 의혹을 갖고 직접 정치공세를 벌이는 것은 국민 보기 민망스럽다"며 "야당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자중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에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는 김 대표의 이 같은 주장에 대해 "엉뚱한 소리"라며 "지금 새누리당은 전원이 다 석고대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도 성완종 리스트에 오른 건가. 성완종 회장이 새정치연합에 대선자금 제공했다고 했느냐"며 불쾌감을 감추지 않았다.

새정치연합 김영록 수석대변인도 이날 브리핑을 열고 "김 대표는 어떠한 이유와 근거로 야당이 대선자금에 대한 조사를 받아야 한다는 것인지 분명하게 답해야 한다"며 "아무런 근거나 혐의도 없이 주장하는 것이라면 이는 국민적 의혹을 가리기 위한 물귀신 작전"이라고 비판했다.

또 "집권여당 대표가 전대미문의 권력형 게이트 사건을 가리기 위해 저급한 정치공세를 하는 것은 국민은 안중에도 없는 행태"라며 "여당은 정치공세를 공개 사과하고 자당 인사들이 검찰 수사에 적극 응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여야를 불문하고 특별검사제 도입 주장이 나오기도 했다.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이날 "검찰 수사로 국민의 의혹이 해소되지 않거나 수사에 국민의 의심을 사는 일이 발생하면 특검으로 가는 것도 결코 피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같은 당 초·재선 의원들 모임인 아침소리도 이날 브리핑을 열고 "정경유착의 의혹, 현 정권 뿐 아니라 과거 정권까지 뿌리 뽑기 위해 특별검사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새정치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도 "권력형 비리게이트야말로 상설특검법 제1조 1항이 규정한 바대로 정치적 중립성과 공정성을 요하는 대표적인 경우에 해당된다"고 말했고, 주승용 최고위원은 "특별감찰관이나 특검으로 가야 맞다"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