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황정선 기자

與 "野 李총리 해임건의안 제출, 즉각 중단해야"

  • 입력 2015.04.20 16:31
  • 댓글 0

새누리당은 20일 새정치민주연합이 '성완종 파문' 관련 이완구 국무총리의 해임건의안을 이르면 23일 제출할 예정인 데 대해 "대통령 흔들기용"이라며 즉각 중단할 것을 요청했다.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야당이 성완종 의혹을 정쟁의 수단으로 삼아 정치공세로 일관할수록 국민 등만 터질 뿐이다. 진상 규명은 검찰의 몫이다. 검찰 수사에 맡기고 정치권은 민생 현안부터 챙기는 제1의 소임을 다해야 한다"며 "새정치연합은 총리 해임건의안 제출을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박 대변인은 "새정치연합이 이 총리 해임건의안을 이르면 23일 제출할 것이라고 한다. 새누리당이 표결에 응하지 않으면 해임건의안은 26일 자동 폐기된다. 박근혜 대통령이 남미 4개국 순방 외교를 마치고 귀국하는 27일을 하루 앞두고 폐기되는 것"이라며 "새정치연합의 '하루차 공세'는 순방 외교를 마치고 귀국하는 대통령을 흔들려는 의도가 다분하다"고 강조했다.

김무성 대표도 이날 오전 서울 관악구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 대통령이 국익을 위해 중남미 정상외교로 자리를 비운 시기"라며 "어떤 일이 있어도 국정공백이 생겨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일은 안 된다"고 못박았다.

김 대표는 그러면서 유승민 원내대표가 새정치연합이 이 총리 해임건의안을 제출하면 의원총회를 열어 이에 대해 논의해보겠다고 한 데 대해선 "해임건의안이 나오면(제출되면) 당연히 그렇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유 원내대표는 이날 "(새정치연합이) 해임건의안을 내면 의총을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박 대변인은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가 성완종 파문과 관련해 "썩은 내가 진동한다" "차떼기 정당의 DNA가 흐른다" 등의 발언을 한 것을 두고 "도를 넘는 것 같다"면서 "새누리당은 겸허한 자세로 검찰의 수사 결과를 지켜보고 있다. 문 대표 역시 자중해야 할 위치에 있는 것이 아닌지 묻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2002년 대선 당시 노무현 후보의 민주당도 113억원의 불법 대선자금을 받았다. 당시 이회창 후보가 속했던 한나라당이 받은 823억원보다 액수가 조금 적을 뿐이다. 불법 대선 자금을 적게 받았든, 많이 받았든, 일단 받았다면 남 탓만 할 일이 아닐 것"이라며 " 823억원을 차떼기라고 비난한다면 113억원은 '무슨 떼기'인지 노무현 후보의 최측근인 문 대표가 답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노무현 정부 때 특별사면을 2차례 받을 때 문 대표는 청와대 비서실장과 민정수석으로 재직하고 있었다. 이 특별한 특별사면에 대한 의혹은 검찰 수사를 통해 밝혀져야 한다. 문 대표는 그 조사대상에서 예외가 될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