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무현 기자

국내산이야! 수입산이야!

  • 입력 2015.04.21 16:17
  • 댓글 0

 

용인시, 소비자 알 권리 위한 농산물 원산지 비교전시회 개최

[내외일보=경기]이무현기자=용인시는 농산물 소비자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국내산·수입산 농산물 원산지 비교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용인에버 벚꽃축제’ 행사장에서 국내산·수입산 농산물 원산지 비교전시회를 개최했으며, 이어 21일과 22일, 24일에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일반음식점 영업자 대상의 원산지표시 교육과 함께 국내산·수입산 농산물 원산지 비교전시회를 지속 추진한다.

이는 농축수산물 수입품목 및 물량이 대폭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원산지 식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용인에버 벚꽃축제’ 행사장의 전시회에서는 농산물 수입비중이 큰 양념류인 고추, 마늘 등 총22종 48품목을 전시하고, 올바른 원산지 식별요령 등의 설명이 담긴 리플렛 1,000여부도 배부했다.

용인시청 에이스홀 로비에서 열리는 전시회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비교해 볼 수 있도록 마늘, 양파, 생강 등 양념류와 잡곡류, 한약재 등 30개 품목 60가지의 국내산과 수입산 농산물의 실물표본과 품목별 특징과 구분 방법 등을 상세히 게재한 안내판 등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시는 21일과 22일, 24일 등 3일에 걸쳐 에이스홀에서 일반음식점 영업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원산지 표시 관련 교육도 실시한다.

시는 지난 1월부터 4월 현재까지 설 명절 제수용품, 집단급식소 식재료, 수산물 등을 취급하는 627개 업소에 원산지 표시제 지도점검을 실시했으며, 5월에 화훼 판매업소, 6월 축산물 판매업소 등 지속적으로 농축수산물 취급업소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