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조달청장 김명규, 스마트지식서비스산업 우수업체 "스페이스에듀" 방문!!

-애로사항 청취․해결 현장소통 … 스마트지식서비스산업 공공판로 지원-

2018-07-12     하청해 기자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대구지방조달청장은 7월 12일 대구IT융합산업빌딩에 있는 스페이스에듀(대표: 오종현)를 방문, 스마트지식서비스산업* 우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서비스인 찾아가는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 (스마트지식서비스산업)콘텐츠 산업, 데이터처리분석 플랫폼, 통계 및 데이터 마이닝을 통한 분석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SW), 서버, 스토리지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등 인프라 관련 산업

** (찾아가는 간담회)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했음에도 공공조달시장에 진입하지 못한 지역 기업을 조달청이 직접 방문하여 공공조달시장 진입 방법 및 유망기업 지원 정책 안내, 애로사항 청취 등을 통해 기업의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소통이다.

그리고 스페이스에듀는 정보기술(IT)과 교육을 결합한 에듀테크(eduTech) 업체로 대구상공회의소의 지원을 받아 2016년 EBS와 교육서비스 고도화사업 계약을 체결하여 'EBS 문제를 활용한 오답노트 서비스 앱‘을 출시하는 등 스마트지식서비스산업 분야 기업으로 민간시장에서 활발히 성장하고 있다.

한편  김명규 대구지방청장은 “소프트웨어 기술개발을 통해 대구시의 특화산업(스마트지식서비스산업) 발전에 기여해 달라”면서, “조달청은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조달우수제품으로 선정․지원으로 판로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