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청소년복지센터, 취업위한 모의면접 실습

2021-04-25     백평권 기자

[내외일보=호남]백평권 기자=장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은주)는 장흥군(군수 정종순)의 지원을 받아 지난 22일 한국말산업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대학 입시 및 취업 준비를 위한 모의면접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사전 모의면접, 면접 스피치&이미지, 인성 면접으로 진행됐으며, 전문 컨설턴트의 지도하에 학과 지원별 면접 전략 및 면접 유형을 파악했다.

지원 정보와 자신과의 적합성을 분석해 핵심 메시지를 만들어 봄으로써 짧은 시간 안에 내용을 구조화하는 연습도 병행했다.

또한 학생들 간 모의면접을 통해 개인별 피드백을 주어 면접 자세와 자신의 언어 습관 및 태도, 이미지 분석을 통해 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모의면접을 통해 구체적으로 자신의 부족한 점과 강점을 알게 되어 면접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실전에 자신감 있게 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남겼다.

장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5월부터 고위기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교폭력 예방사업, 찾아가는 상담 시간제 동반자 사업, 개인 상담, 집단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061-863-1318)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