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공주교대와 함께하는 청년·청소년 프로젝트 E-spots 대회 운영

2021-12-08     김주환 기자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원성수 공주대학 총장은 지방 교육정책개발원과 지역대학 간에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공주대학교 및 공주교육대학교 재학생, 공주시 지역 청년·청소년을 대상으로 공주교육대학교와 함께하는 대학사업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공주대-공주교대와 함께하는 청년, 청소년 프로젝트”는 공주지역의 대학생 청년과 지역문화 예술활동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함께 공연을 만들어가는 프로젝트형 프로그램으로 2020년부터 공주대학교와 공주교육대학교 학생들의 문화교류 증진을 위한 공연과 체육행사가 매년 진행되고 있다.
  
이번 공주대-공주교대 문화교류 행사는 지난주부터 공주대학교 문화체육관 및 운동장에서 배드민턴, 축구, 농구로 진행되었고, 오늘(12월 8일(수))은 언택트 시대에 맞는 문화교류 행사를 비대면 네트워크 방식으로 E-sports대회를 진행한다. 

지방교육정책개발원 관계자는 “이번 공·공·청·청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 활성화와 동시에 지역 청년들의 자연스러운 네트워크망이 형성되어 앞으로 공주시만의 특색있는 문화가 만들어져 젊은 도시 이미지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