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원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22-08-10     최영두 기자

[내외일보] 최영두 기자 = 태권도진흥재단은 10일 태권도원 운영센터 대강당에서 태권도원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갖고 수상자 4명에게 상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공모전은 태권도원의 시설과 장비를 기반으로 태권도인들에게 제공되는 전문 교육·연수 콘텐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고객들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태권도원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됐다.

이번 공모전은 서면심의와 적합성 평가를 거쳐 대상 및 최우수상 각 1명 , 우수상 2명 등 총 4명이 선정됐다.

각 부문 수상자는 100만원부터 400만원의 상금과 이사장 상장이 수여됐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고도화 작업을 거쳐 태권도원을 방문하는 태권도인 및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제공될 예정이다.

대상을 수상한 신현주 초등학교 교사는“체육 정규 교과 태극 1장 교육을 위해 자료를 찾던 중 태권도원을 알게 됐다”며“태권도의 성지 태권도원에서 전국 초등학교 교사 대상 태권도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면 한다”고 말하고“제자들과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는 소감을 피력했다.

재단 오응환 이사장은“공모전을 계기로 더 많은 태권도 콘텐츠 확보를 통해 태권도원에서 더 풍성하고 알찬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