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권혁철 기자

경기혁신교육 ‘국제교류’로 발돋움

  • 입력 2016.03.21 16:44
  • 댓글 0

 

이재정 경기교육감, 캐나다 온타리오 주 방문
양국 간 교육혁신정책 및 인적자원 교류 추진

 

[내외일보=경기]권혁철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경기혁신교육의 국제 교류 및 협력을 위해 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캐나다 온타리오 주 교육기관을 방문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경기혁신교육 정책과 캐나다 주 교육개혁 정책 교류를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이루어진 연구에 따른 것으로 이재정 교육감을 비롯해 8명이 동행한다.

캐나다 방문의 공식 일정은 이재정 교육감과 온타리오 주 Liz Sandals 교육부장관의 면담으로부터 시작된다.

이 자리에서는 온타리오 주 교육부-교육청-학교로 이어지는 공교육 시스템과 각 주마다 교육부장관이 교육 문제를 관장하고 있는 교육 자치와 교육 혁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양국 간 교육혁신 정책 및 인적자원 교류 추진 등 교육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이어 온타리오 교사관리협회, 온타리오 카톨릭 교장협의회, 헐튼 카톨릭 교육청, 더퍼린 필 카톨릭 교육청, 토론토 교육청, 현지 초·중등학교 등도 방문한다.

또한 영어공립, 영어 카톨릭, 불어공립, 불어 카톨릭으로 구성돼 있는 온타리오 주 내 교육청들을 방문해 공립학교를 관장하고 지원하는 교육행정 혁신에 대해 협의한다.

특히 방문단은 학생 중심·현장 중심 경기혁신교육의 국제적 확산 및 양국 간 교육 교류를 위해 온타리오 주 개별화교육정책, 특수교육정책, 언어적·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는 다문화 언어교육정책, 교장·교사의 전문적 리더십 양성 정책 등의 교류 및 협력 방안, 양국 학생 교류 방안 등 실무 협의를 할 계획이다.

한편 토론토 총영사관, 캐나다 한국교육원, 토론토 한인회도 방문해 차세대 국력인 재외동포 자녀들의 모국 학교 체험 및 홈스테이 교류를 위한 실무 협의도 실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방문을 통해 경기혁신교육을 해외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국제교육교류와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