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권수정 의원, 특권의식의 표상인 국회의원 특활비 완전폐지위해 피켓시위

  • 입력 2018.08.14 16:25
  • 댓글 0

[내외일보=서울]이수한 기자=13일 오전 11시, 여야 원내대표 회동으로 국회의원 특수활동비(이하 특활비) 폐지가 결정된 가운데 완전한 특활비 폐지에 따른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를 촉구하는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시의회 권수정 의원(정의당)은 13일 오전 국회에서, 특활비 처리방식으로 영수증 처리를 도입해 특활비를 정당화하려 했던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을 강력히 규탄하며 거센 특활비 폐지여론으로 열리게 된 여야 원내대표회동에서 국회의원 특활비 전격폐지를 촉구하기 위해 피켓시위에 나섰다고 밝혔다.

권수정 의원은 “국회는 그동안 특수활동비라는 명목으로 국민혈세를 밀담을 위한 회의장소 대여비로, 휘하 직원 격려비로, 본인의 생활비로 사용하는 등 국민의 공복이라는 본분을 망각한 채 국민위에 군림하는 특권의식에 사로잡혀 있었다.”며, “위대한 국민이 일으킨 촛불혁명으로 적폐를 도려내고 새로운 대한민국 재건을 위해 막대한 사명을 가진 국회에서 거대 양당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자기밥그릇 지키기에 급급해 특활비 사수를 위해 치졸하게 야합하려했던 현실이 개탄스러워 피켓을 들게 되었다.”고 말했다.

원내대표 합의로 특활비 폐지가 결정된 직후 권 의원은 “특활비 폐지 이후  업무추진비 등을 증액하는 방식으로 폐지된 활동비를 보전하려는 꼼수가 진행되고 있다.”며, “국회는 보여주기식 특활비 폐지가 국민을 기만하는 작태임을 명심하길 바라며, 민생을 직시한 완전한 특활비 폐지로 국회의 실질적인 특권 내려놓기가 실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