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김천수 기자

“스마트 만보를 위한 올바른 걷기 특강”

  • 입력 2020.11.16 15:45
  • 댓글 0

장수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 전문강사 초청

 

[내외일보=호남]김천수 기자=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는 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다목적교육실에서 스마트 만보 참가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걷기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대한걷기협회 전문지도강사를 초청해 1부 인체구조학적 특징에 따른 신체균형 잡기, 걷기의 필요성, 무게 중심 이동에 따른 걷기 효과 등에 대한 이론교육이 진행했다.

2부는 최근 유행하는 10cm 걷기, 파워워킹 등 걷기 실기 교육과 발&자세검사와 보행측정을 실시해 참여자의 호응도를 높였다.
 
현재 장계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인 “스마트 만보”는 지역 내 걷기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걷기 문화 확산을 위한 주민 요구도 반영 및 건강한 걷기실천 특강, 챌린지 등 다양한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되고 있다.

최민기(34세)씨는 “그동안 많이 걷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무리해서 걸었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어떻게 걷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인지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명순 팀장은 “걷기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지만, 이번 특강을 통해 걷기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지고 올바른 걷기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바른 걷기 특강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됐으며, 자세한 문의는 장계면건강생활지원센터(352-8700)으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