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KB국민은행,‘대한이 살았다’캠페인 홍보대사로 서경덕 교수 위촉

  • 입력 2021.02.26 14:05
  • 댓글 0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와 ‘숨은 독립영웅’을 찾아 국민에게 알리는 가교역할 수행

‘숨은 독립영웅 4人’의 숭고한 독립운동정신과 국난극복의지를 담은 기념 영상 제작 예정

KB국민은행,‘대한이 살았다’캠페인 홍보대사로 서경덕 교수
KB국민은행,‘대한이 살았다’캠페인 홍보대사로 서경덕 교수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3.1운동 102주년을 맞아 ‘한국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를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과 서경덕 교수는 지난해 9월 유관순 열사의 서거 100주년 추모영상을 함께 제작한 바 있으며, 올해는 숨은 독립영웅 4人에 대한 주제로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연중으로 진행되며 오는 5월‘스물네살의 용감한 청년 조명하 의사’기념영상을 시작으로 독립영웅의 의거일, 출생일에 순차적으로 캠페인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서경덕 교수는“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들의 조국 독립을 위한 헌신을 기리고, 세상에 알리고자 KB국민은행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난 2년 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립운동가들의 이야기를 국민들께 알린 성과를 토대로, 더 많은 업적을 재조명하기 위해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국민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그들의 숭고한‘독립운동정신’이 온 국민에게 용기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2019년부터 꾸준히 독립운동 기념사업인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및 후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9년 3.1절에는 서대문형무소에 투옥된 7인의 여성 독립운동가들이 부른 노래를 재현한 ‘대한이 살았다’ 영상과 음원을 공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2020년 3.1절에는 ‘독립영웅 11인의 청춘 미술전’을 개최했으며, 대한이 살았다 통장 발급을 통한 기부금을 조성해 독립유공자 생활안정과 장학사업을 후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