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김천수 기자

장수군장애인체육회 탁구단 창단식 진행

  • 입력 2021.03.14 13:59
  • 댓글 0

[내외일보=호남]김천수 기자=장수군장애인체육회(군수 장영수)는 12일 장수군청에서 장영수 군수, 김용문 장수군의회 의장, 권성안 장수군장애인체육회 부회장 및 협약기관 가맹단체장과 임원, 장애인탁구계 인사 등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창단식을 가졌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장수군 장애인탁구단은 차주형 감독대행을 비롯하여 수석코치와 전담지도자 및 국가대표 이근우(스텐딩6체급), 국가대표 백영복(휠체어3체급) 선수 5명으로 구성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장수군장애인체육회가 장수군체육회에서 분리 운영 되어 장수군 대표 운동인 탁구종목 창단을 통하여 장애인 전문체육 선수들의 길을 열어주고 장수군 장애인 누구나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전라북도 장애인탁구실업팀 창단1호인 장수군장애인체육회 탁구단은 장수군청 직장운동부 여자탁구단 훈련장과 건강장수공공스포츠클럽에서 훈련을 통해 기량을 다지고 있다. 특히, 탁구단은 2021 도쿄패럴림픽 출전을 통해 아시아 및 세계에 장수군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로 보고 메달획득을 통해 탁구의 활성화와 장수군 홍보에 큰 역할을 하기 위해 열심히 훈련에 임하고 있다.

장영수 장수군장애인체육회장은 “장애인 탁구단 창단을 통해 탁구단이 단순 스포츠 실업팀 창단을 넘어 복지도시의 위상을 높이고 장애인의 체육활동 저변을 확대해 나가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탁구단을 통해 장수군을 널리 알리는 기회로 만들어 달라”며 “장애인 인식개선과 장애인도 편하게 체육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장수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