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이신구 기자

파주의 경제인들,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파주시 유치 촉구 결의대회 개최

  • 입력 2021.03.16 16:17
  • 댓글 0

[내외일보=경기] 이신구 기자 = 파주시는 15일, 파주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각 읍·면·동기업인협의회장 등 파주시 경제인들이 통일대교 앞에서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주택도시공사 등)의 파주시 유치를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종찬 파주상공회의소 회장은 결의문을 통해 “경기북부의 파주시는 수도권정비계획법, 개발제한구역, 군사보호시설 등 불합리한 중첩규제로 인한 구조적 산업 환경 기반의 부족으로 경기남부에 비해 상대적인 차별과 박탈감을 감내해왔다”라며 “7만여 개의 사업자와 4천 7백여 개의 등록 제조업체가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있음에도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기관이 미흡하다.

따라서 파주는 개성공단의 지원과 통일경제특구 조성을 위한 준비 및 지원시설의 유치가 절실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민선7기 비전이며 핵심가치인 공정?평화를 기반으로 경기도민의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장소로 파주시가 최적지”임을 강력히 주장했다.

이날 자리를 함께한 최종환 파주시장은 “경기도 공공기관의 파주시 이전은 ‘특별한 희생에 대한 특별한 보상’이라는 민선7기 도정철학을 실현한 유일한 해답이다. 그간 한반도 평화와 안보를 위해 각종 고통을 겪어온 파주시민에게 있어 공공기관 유치는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합당한 보상의 시작”이라며 “모든 역량을 집중해 반드시 유치에 성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상공회의소와 파주시 경제단체장은 유치 서명운동을 비롯해 릴레이 유치 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