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수첩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충청권 4개시도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공동운영 붕괴위기

  • 입력 2021.04.07 16:42
  • 수정 2021.04.07 17:45
  • 댓글 0
김주환 광역본부장
김주환 광역본부장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코로나19 충청권생활치료센터 부족사태로 인해 대전시 전민동에 위치한 LH연수원을 경증환자 치료센터로 LH측과 협의하여 추진하는 과정에서 전민지역민의 반대로 충청권 4개시도 생활치료센터 공동운영이 유명무실해 지는 분위기다.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을 수도권 확진자수용중앙생활치료 센터와 충청권생활치료 센터로 사용했으나 경찰인재교육 프로그램을 더 이상연기 할 수 없어 생활치료 센터를 비워야 했다.

이러한 상황에 4개시도 확진자 발생이 계속되면서 생활치료센터 확보에 비상이 걸렸으나 현재로서는 딱히 해법이 없어 보인다.

경찰인재개발원은 그동안 충청남도, 대전시, 세종시, 충청북도 순으로 3개월씩 관리운영을 하며 해당관리지역 경증 확진자를 수용해 왔으나 경찰인재개발원을 비우고 다른 시설물을 찾아야 하는 실정이다.

이에 충청권 4개시도는 보건복지부산하 국민건강보험공단인재개발원, 여성가족부 산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농협보험세종교육원 등에 시설사용 협조를 시도했으나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다.

충청권 4개시도의 생활차료센터가 확보되지 않은 상태에서 대전시 전민동에 위치한 LH연수원 건물이 비워져있어 이 시설을 LH 측에 타진한 결과 긍정적인 답을 얻은 4개 시도는 기쁨도 잠시 해당지역민들의 반대에 주민설득을 위한 공청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국회법사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과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찬반여론이 팽팽했으나 결정적으로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의 반대로 성사가 불투명해진 상황.

이에 코로나19로 국가비상사태라 해도 과언이 아닌 현실에서 국가의 안위를 외면한 채 자신들의 이익만을 생각하는 해당지역 국회의원과 지역민들에 대한 국민들의 눈초리가 따갑다.

이들의 가족이 확진된다면 어느 지역 어떤 시설에서 치료를 받을 것인지 묻고 싶다.

본지 기자는 이상민 의원의 입장을 듣기 위해 인터뷰를 시도했으나 끝내 전화연결이 되지 않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