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성중기 서울시의원, '성공적인 서울시정을 위한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드리는 당부'

  • 입력 2021.04.19 11:10
  • 댓글 0

성중기 서울시의원, “오직 시민이 우선이라는 절대적 가치 하에 신속하게 공약 추진할 것”

성중기 의원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성중기 의원(국민의힘, 강남1)이 오세훈 서울시장 당선을 축하하며 성공적인 서울시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제언했다.

제 언

첫째, 신속한 주택공급과 교통망을 구축해주십시오. 박원순 전 시장이 재임했던 지난 10년 간 서울시의 재건축⦁재개발은 사실상 전면 중단되었습니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권리, 재산권을 행사할 수 있는 권리, 시민의 기본권과 자유권은 정책의 이름으로 제한됐습니다. 시장님을 선택한 시민의 엄중한 명령을 새겨 시민들의 권리 보호와 서울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여 주십시오.

둘째, 서울시의 모든 사업들을 전면 재검토해 주십시오. 지난 10년간 서울시정은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때 비록 옳았던 결정이라 해도 지금은 틀릴 수 있다는 점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박원순 전 시장님 재임시정 사업은 물론, 오세훈 시장님 재임시절 역점적으로 추진하였던 사업까지 숙고하여 폐기할 것은 과감히 폐기하고, 지속 추진해야할 사업은 정치적 입장을 떠나 계승하고 더욱 발전시켜야 할 것입니다.

셋째, 의회와의 소통과 협력에 만전을 기해주십시오. 민심이 원하는 것은 대립과 경쟁이 아닙니다. 때로 우리는 정치적 입장과 신념에 따라 갈등을 겪고 경쟁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서울시의회와 서울시는 궁극적으로 서울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동반자가 되어야 합니다. 더욱 낮은 자세로, 더욱 겸손하게 서울시의회와 민심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주십시오.

이번 4⦁7 보궐선거 결과는 우리당에 대한 신뢰와 지지가 아니라 민주당의 폭정을 심판한 시민의 철저한 승리임을 반성하고 마음에 새겨야할 것입니다. 오직 시민이 우선이라는 절대적 가치 아래 앞서 약속한 공약들을 신속하게 추진해 나가십시오.

얼마 전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내곡동 의혹 관련 행정사무조사를 잠정보류하고, 시정질문도 연기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9개월여의 시정 공백을 빠르게 회복하고 시정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민주당의 대승적 결단에 서울시의회 일원이자 정치적 경쟁자로서 존경을 표합니다.

금일 서울시의회는 제300회 임시회를 맞이했습니다. 새로운 각오를 다지며 오직 서울시민을 향해 나아가는 동반자로서 상생과 협치를 통해 성공적인 서울시정을 이끌어 나가길 바랍니다.

본 의원 또한 성공적인 서울시정 운영을 위해 감시와 견제라는 본연의 책무를 소홀히 하지 않으면서, 의회에서 시민을 향한 초당적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그 가교역할에도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1.4.19.

서울시의원 성 중 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