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도시교통정비 기본계획·중기계획 수립 착수보고회
청주시, 도시교통정비 기본계획·중기계획 수립 착수보고회
  • 신동명 기자
  • 승인 2021.04.1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중심의 교통체계 구축 위한 청주시 중·장기 종합교통계획 수립

[내외일보=충북] 신동명 기자 = 충북 청주시가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주시 도시교통정비 기본계획(변경) 및 중기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간부공무원, 교통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도시교통정비 기본계획 및 중기계획은 ‘도시교통정비촉진법’제5조와 제8조에 따라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기본계획은 20년 단위, 중기계획은 5년 단위의 계획이다.

기본계획의 경우 당초 2012년에 수립됐으나, 택지개발사업, 도시개발사업 등 대규모 개발사업으로 도시 공간 구조가 재편되고, 생활권의 광역화, 교통량의 증가 등 대내·외적으로 도시교통여건이 변화됨에 따라 이번에 새롭게 변경계획을 수립한다.

용역의 주요 내용은 청주시 교통정책 목표, 방향,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광역교통체계, 가로망 정비, 대중교통체계, 교통안전체계, 지능형 교통체계 등 교통분야의 각종 부문별 개선방안을 계획한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용역수행업체인 ㈜홍익기술단 안종호 전무가 용역 추진계획에 대해 발표하고, 교통전문가와 관련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시는 청주시 중·장기 교통의 큰 틀과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과제인 만큼, 지속적으로 관련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해 실현가능성 있는 사람중심의 종합교통체계 계획을 수립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청주시 도시교통정비 기본계획(변경) 및 중기계획 용역은 오는 2022년 3월까지 추진되며, 충청북도 지방교통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계획안이 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