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상환 기자

서초구,‘게임프로듀서 청년취업과정’개설

  • 입력 2021.04.19 16:32
  • 댓글 0

[내외일보=서울] 김상환 기자 =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5월부터 8월까지 총 4개월에 걸쳐 게임산업 분야 취업을 지원하는 ‘게임PD 청년취업과정’을 개설한다.

고용노동부와 ‘2021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관련 약정을 체결하고 진행하는 ‘게임 PD 청년취업과정’은 서초구의 대표적인 4차산업 청년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교육 후 수료생들을 수요기업에 연계 해주는 사업이다. 

  ‘게임PD 청년취업과정’은 게임 관련 직종에 취업을 희망하는 만19세부터 만34세 이하의 서초구 거주 25명을 5월 2일까지 선발하여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게임의 스토리와 콘텐츠, 게임 엔진 등 게임의 전반적인 부분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선발심사는 2단계에 걸쳐서 진행한다. 1차심사는 지원동기와 자격증 보유여부, 기존 직무이력 등을 고려하여 선발하는 것이고, 2차심사는 연계 기업과의 동반면접을 통해 지원자의 적성과 취업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는 것이다.
 
 교육과정은 5월3일부터 4개월 과정(500시간)으로 주5일(월~금)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과정은 게임기획, 개발프로젝트, 데모데이 등 3단계로 구성된다.

1단계는 게임을 기획하는 단계로 제작할 게임의 컨셉과 스킬, 캐릭터와 게임 제작에 사용할 시스템 등을 정한다.

2단계는 팀 프로젝트 개발 단계인 실습 위주 과정으로 게임의 질을 결정하는 그래픽 분야에 대해 다룬다.

 3단계는 팀 프로젝트를 통해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게임을 제작해보는 포트폴리오 제작과 품평회를 통해 자신의 역량과 훈련성과를 확인해 보는 과정이다.

 이러한 이론과 실습과정을 통해 제작된 게임 포트폴리오와 데모게임은 게임산업 분야 취·창업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만큼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비는 전액 지원되며 교통비와 식대가 매월 20만원씩 지원된다. 과정 수료 후 우수 수강생들의 취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인턴십 연계를 지원한다.

지원방법은 전화접수(☎02-597-5731) 또는 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E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아동청년과(☎02-2155-6688) 또는 한국IT교육재단(☎02-597-5731) 에서 안내하고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청년들이 게임PD양성과정을 통해 취업의 블루오션인 게임 산업 분야에 도전하여 취업의 기회를 선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청년 4차 산업 인재양성에 차별화된 지원의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