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진로진학 전문소식지 ‘교육금천’ 2021. 봄호 발간
금천구, 진로진학 전문소식지 ‘교육금천’ 2021. 봄호 발간
  • 김상환 기자
  • 승인 2021.04.1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일보=서울] 김상환 기자 =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진로진학 분야에 꼭 필요한 정보를 담은 진학 전문 소식지 ‘교육금천’ 2021. 봄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봄호에서는 ‘동일여고 선배들의 대입 합격수기’, ‘고교학점제로 변화하는 고등학교’, ‘2022학년도 대입전형’, ‘생각의 힘을 기르는 국어 학습법’ 등 진학분야 정보와 ‘건국대학교 스마트운행체공학과와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진로정보 등을 다뤘다.

 또, 서울대학교 토론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문일고 토론동아리 MID’를 소개해 학교별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구는 이번 호를 7000부 발행해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부했다. 오는 5월에 진로진학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해 e-book과 PDF 형식으로도 게재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대학입시와 진로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맞춤형 진로진학정보를 제공해 교육정보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매분기 ‘교육금천’을 발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진로진학 프로그램 안내’, ‘유망학과 소개’, ‘우수사례 공유’ 등 1년 간 게재할 주제를 사전에 선정하고, 공신력 있는 집필진을 섭외해 더욱 체계적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진학분야에서는 ‘고교학점제 등 달라지는 교육과정’, ‘2022년 대입전형의 특징’, ‘주요과목 공부 방법’, ‘수시?정시 전략’ 등의 주제를 다루고, 진로분야에서는 ‘미래 유망학과와 직업 소개’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지역 고교 졸업생 멘토 수기’, ‘우수동아리 소개’ 등을 수록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진로진학 전문 소식지가 금천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더욱 알차게 제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02-2627-208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