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시장, 일회용품 사용 감량 “용기내세종”동참 한다.
이춘희 시장, 일회용품 사용 감량 “용기내세종”동참 한다.
  • 김주환 기자
  • 승인 2021.04.2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구의 날 맞이해 시민실천운동‘용기내세종’동참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이춘희 세종시장이 22일 제51회 지구의 날을 맞이해 ‘용기내세종’ 운동에 동참했다.

용기내세종은 음식이나 제품구입 시 직접 가져간 용기(用器)를 사용해 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지난 14일부터 시작된 세종시시민참여 실천 운동이다.

플라스틱 일회 용품 감량은 기후변화를 유발하는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중요한 기후행동 중 하나로, 환경문제에 대한 높은 시민 관심과 맞물려 급속히 확산 중이다.  

이날 이춘희 세종시장은 시청 근처 ‘용기낸가게’로 등록된 커피숍을 찾아 준비해 온 개인컵을 사용하고 시민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용기낸가게는 용기내세종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덤이나 할인을 제공하는 가게를 의미한다.

이 시장은 캠페인 참여에 이어 시민들이 생활속에서 1회용품 사용 줄이기, 다회용기 사용하기 등 저탄소 실천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캠페인 참여 독려를 지속할 계획이다.  

시는 용기내세종에 참여하는 고객을 친절하게 맞이하고 덤이나 할인을 제공하는 ‘용기낸가게’를 상시 모집 중이다.

신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또는 SNS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나 각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이춘희 시장은 “급증하는 생활폐기물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아가 지구의 환경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가야 할 때”라며 “용기내세종 등 지구를 위한 저탄소 생활 실천에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