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체육문화센터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추가 개소
남양주시, 진접체육문화센터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추가 개소
  • 신동화 기자
  • 승인 2021.04.2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세 이상 어르신, 노인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대상 백신 접종

[내외일보=경기] 신동화 기자 =22일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4월 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 남양주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한 것에 이어 시민들이 좀 더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진접체육문화센터에 「남양주풍양 예방접종센터」를 추가로 설치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1일 기준 1~2분기 접종 대상인 요양병원·요양시설 종사자, 입소자 및 코로나19 1차 대응 요원 등 66,153명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했으며, 남양주풍양 예방접종센터 추가 개소에 따라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입소자·종사자 백신 접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남양주풍양 예방접종센터는 풍양보건소 권역(진접읍, 오남읍, 별내면, 별내동) 75세 이상 주민과 노인시설 입소자·종사자 1만 4천여 명 등을 대상으로 22일부터 접종을 시작하고, 어르신들이 접종센터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종 센터를 오가는 순환 버스를 운행한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정태식 소장은 “백신 접종 후 접종 부위 발적, 통증, 부기, 근육통, 발열, 두통, 오한 등의 증상이 흔하게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증상들은 면역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반응으로 대부분 2~3일 이내에 사라지며,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해열·진통제를 복용한 후 증상을 관찰하고 발열이나 근육통이 2~3일 이상 지속되는 경우 의료 기관을 방문할 것”이라며 “호흡 곤란이나 의식 소실 등을 동반한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아나필락시스 등)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즉시 119로 연락하거나 신속히 가까운 응급실로 내원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사전 예약자에 한해 접종이 가능하며, 접종 대상자는 개별 연락을 받은 후 신분증을 지참해 읍·면·동별로 지정된 일자와 시간에 맞춰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