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포항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 시골장터 이동신문고 " 운영 !!

  • 입력 2021.04.22 19:09
  • 댓글 0

생활 속 복잡다양한 고충민원, 이동신문고로 오세요!
코로나19 경기 악화 피해 시장상인 생활 고충 상담
장기면에서도 동시 운영, 수상사격장 소음․진동 민원 등 귀 기울여

[내외일보=포항] 하청해 기자=포항시는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21일 죽도어시장에서 현장중심 맞춤형 ‘시골장터 이동신문고’를 운영했다.

이날 상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동신문고 상담버스 및 현장부스에서 진행됐으며, 국민권익위 소속 조사관과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의 전문 관계자로 구성된 상담반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악화로 피해가 큰 시장상인 등 시민들의 생활 속 고충민원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이례적인 점은 국민권익위원회의 이동신문고가 포항시의 죽도시장과 장기면 두 곳에서 운영됐다는 것이다. 장기면에서는 수성사격장 운영에 따른 소음·진동 민원을 비롯한 생활 전 분야에 걸쳐 고충민원을 상담했다.

이날 이동신문고 운영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발열체크·출입명부 관리·마스크 착용 등을 철저히 하고, 상담장 주변 방역을 주기적으로 실시했다.

권익위는 사전예약제로 접수된 민원과 현장 접수 민원 중 단순 질의 사항과 즉시 해결 가능한 민원은 상담을 통해 해결하고, 추가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기관 및 담당부서의 협의 등을 거쳐 처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정해강 감사담당관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시장 소상상인 등 시민들의 묵혀 두었던 생활 속 고충들이 이번 상담을 통해 해결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 포항시에서도 시민의 애로사항에 더욱 귀 기울이는 감사행정을 실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