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돌봄놀이터’ 운영··· 아동 비만 예방 강화
계룡시, ‘돌봄놀이터’ 운영··· 아동 비만 예방 강화
  • 윤재옥 기자
  • 승인 2021.04.22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놀이형 신체활동과 영양 식생활 교육 병행 및 체성분 분석 실시 -

[내외일보/계룡] 윤재옥기자 = 계룡시 보건소는 성장기 아동의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한 ‘건강한 돌봄놀이터’(이하 돌봄놀이터) 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최근 서양화된 식습관, 신체활동 부족으로 아동·청소년 비만율이 08년 11.2%에서 18년 18.2%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차후 성인 비만으로 이어질 확률도 높은 만큼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신체활동량 증진을 통해 적극적으로 비만을 예방하기 위함이라고 운영 배경을 전했다.

돌봄놀이터 프로그램의 주요내용은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풍선놀이, 딱지놀이 등 교구를 활용한 16가지 놀이형 신체활동과 건강간식 찾기, 과일과 친해지기 등 6권의 영양관련 교재를 활용한 영양 식생활 교육으로 구성되며, 프로그램 시작 전 개별 체성분 분석을 통해 사전·사후 비만도를 측정하고 건강습관 형태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시는 현재 용남초등학교 1∼2학년 돌봄교실 아동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운영중으로, 오는 7월까지 16주간(주2회) 운영할 예정이며, 아동과 학부모 호응 및 프로그램 운영 성과에 따라 대상범위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비만예방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에게 적절한 신체활동의 필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