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제지주, 1분기 경영진도 분석회의 및 윤리경영실천 결의대회 개최!
농협경제지주, 1분기 경영진도 분석회의 및 윤리경영실천 결의대회 개최!
  • 이수한
  • 승인 2021.04.23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 농업경제부문은 21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온라인 생중계를 이용하여 15개 자회사 임원 및 본부부서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1분기 경영진도 분석회의 및 윤리경영 강화를 위한「윤리경영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농협경제지주는 1분기 경영실적을 점검하고 코로나19로 여전히 불확실한 경영여건 속에서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대책을 강구하였으며, 윤리경영실천 결의대회를 통해서는 임직원의 윤리의식을 고취하고 윤리경영과 정도경영이 중요 경영방침임을 확인하고 다짐하였다.

회의에서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농산물 유통허브 역할 수행 ▲농협이 보유한 수많은 데이터를 활용한 업무 디지털화 ▲디지털플랫폼 비즈니스로의 전환을 통한 농산물 거래 온라인화 ▲식품사업 경쟁력 강화 등 4가지 전략을 제시하면서 앞으로 경제지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어 발표한 결의문에는 ▲법령 및 제규정 준수 ▲공정한 인사질서 확립 ▲투명한 예산 집행 ▲윤리적 가치에 바탕한 업무자세 등 청렴하고 올바른 조직문화 구현과 새로운 100년 농협을 준비하기 위한 임직원의 실천의지를 담았으며,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개인별 윤리경영 실천서약을 별도로 실시하기로 하였다.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급격하게 변화한 소매부문의 환경 뿐 아니라 자재, 산지, 무역, 서비스 등 여러 분야에 걸친 변화의 흐름을 받아들여야한다”면서, “이와 함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농업경제의 기반을 다지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