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기인삼농협, 수출창구단일화로 중국 수출길 새롭게 열다!
풍기인삼농협, 수출창구단일화로 중국 수출길 새롭게 열다!
  • 이수한
  • 승인 2021.04.23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가 22일 풍기인삼농협 인삼종합처리장에서 풍기인삼농협의 수출창구단일화를 통한 중국 인삼 수출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수출물량은 약 3.6톤(30만불 상당)으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한 농협경제지주 인삼검사소의 엄격한 국정검사를 거쳐 중국으로 수출하는 새로운 사례이다.

인삼농협은 최근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면역력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게 됨에 따라 중국 등 해외 각지 바이어로부터 한국산 인삼과 관련하여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

이에 농협경제지주는 전국 인삼농협과 해외 유관기관의 협력을 통해 인삼류 취급이 가능한 바이어를 발굴하는 등 수출 판로를 지속적으로 개척하고 있으며, 비대면 온라인 수출시장을 중심으로 중국 소비자를 겨냥할 구체적인 진출 계획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인삼농협이 바이어와 수시로 비대면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화상회의시스템을 갖춘 수출상담실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출가이드북을 제작하여 보급하는 등 인삼류 수출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수출행사를 실시한 풍기인삼농협의 권헌준 조합장은 “국정검사를 통한 중국 수출을 시작으로 유럽, 동남아 등 수출국을 전세계로 다변화하여 인삼재배 농가의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풍기인삼농협의 수출사례와 같이 인삼농협들의 적극적인 수출창구단일화 사업 참여로 인삼류 수출을 확대하고, 인삼농협 상호간의 시너지 창출로 농협 인삼사업 경쟁력이 높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